아산, 디스플레이전문가 인력양성과정 수료
아산, 디스플레이전문가 인력양성과정 수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12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0일 음봉면 소재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에서 2019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수료식을 가졌다.  

※ 사진설명 :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에서 열린 2019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과정 수료식 사진
2019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과정 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시청)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일환인 ‘디스플레이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은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교육을 통해 지역청년에게 양질의 직접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 맞춤형 전문인력 채용 및 고용보조금을 지원해 주는 아산시 청년지원 사업이다.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2개월(360시간)에 걸쳐 Auto Cad, Solid Work, NCS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 관련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회원사 현장견학, 다이렉트 취업매칭, 나만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디스플레이 실무자 간담회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 특화된 취업 서비스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교육생들은 지역 청년 미취업자 16명으로 전원 수료와 함께 관련분야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중 9명은 수료와 동시에 취업에 성공했으며, 나머지 수료생 역시 기업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유수호 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 사무국장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청년인력을 채용할 수 있고, 약 1천만원 정도의 고용보조금 혜택까지 있어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기업 회원사에서 역으로 교육수료생들에 대한 채용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단순히 청년 직업교육에서 탈피해 기업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실행으로 채용즉시 현장근무가 가능케했고, 채용하는 기업에 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 지역과 기업, 청년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중장기형 채용모델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디스플레이 산업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지역의 중심 산업인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외연을 넓혀 더 많은 청년 및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8월 아산시 번영로 86번길 27-3에 '청년내일센터'를 개소해 심층구직상담,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면접특강, 직무체험 등 청년에 특화된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