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사업 연장
아산,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사업 연장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15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농어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어업소득의 향상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사업 신청기간을 연장해 접수받는다.

올해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의 융자지원 규모는 총 9억원이며, 지원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2년 이상 거주하며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업인 또는 법인이다. 

융자금은 연이율 1% 담보대출 조건이며,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으로 농어업인(개인)은 5천만원, 법인은 1억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대상사업은 농어촌 소득증대 및 영농신기술개발 사업, 수입개방에 대응한 수출작목개발사업, 지역특화작목육성사업,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한 사업, 친환경농업육성사업, 농수산물 생산․유통시설 설치사업, 농업용시설 현대화(자동화)사업, 농업용기계화사업(3천만원 이상/기당, 소형농기계 제외) 등이다. 

융자를 희망하는 농어업인 및 법인은 오는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산업팀)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농어업발전기금운용 심의회를 거쳐 선정되며, 대상자 확정시 NH농협은행 아산시지부를 통해 융자 받을 수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asan.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또는 농정과(☏041-537-3608)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