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지역 아동시설 독서공간 새 단장 ‘눈길’
삼성디스플레이, 지역 아동시설 독서공간 새 단장 ‘눈길’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7.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이동훈)가 지역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독서 문화 확산 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개소식 행사에서 테이프컷팅 모습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산을 비롯한 충남 지역 내 아동 시설을 찾아 낙후된 독서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2019 책울림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

책울림 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충남지역 자매마을 등 50여개소의 독서공간을 새롭게 꾸미고 약 10만권에 달하는 도서를 기부해 온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천안 소재 아동 시설인 ‘익선원’을 시작으로 오는 8월말까지 아산, 논산, 보령, 금산, 홍성 등 충남의 각 지역에 설치된 10개 이상 시설의 독서공간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또 아동들이 꼭 읽어야 할 우수 도서 1만5천권을 충남지역 아동 관련 기관에 기증했다.

이런 활동으로 충남지역 아동들은 새로이 단장된 깨끗한 독서 시설에서 누구나 손쉽게 다양하고 폭넓은 도서를 접함으로 마음의 양식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공간 리모델링 및 도서 구입 비용은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후원금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마련한 매칭펀드를 활용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