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 14기 IP창업교육 ‘성료’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4기 IP창업교육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 IP창업Zone이 지난 10일~16일 5일간 지식재산 중심의 창업 기본교육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 IP창업Zone이 지난 10일~16일 지식재산 중심의 창업 기본교육을 성황리에 마친 후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충남지식재산센터)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 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 초보자를 위한 시제품 제작실무, 비즈니스모델 개발, 마케팅 전략, 정부지원사업 소개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자금조달 전략, 특허 및 선행기술조사, 특허전략, 브랜드&디자인의 활용과 전략 교육 순으로 총 40시간동안 이뤄졌다.

또 이날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이 사업화 이전에 고민하는 부분들에 대해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참여형 수업방식으로 운영됐다.

예비창업자 장상훈 수료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 아이템에 대해 재점검 하는 계기가 됐고, 지식재산권 교육은 쓸모 있는 특허권 확보를 위해 창업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에 대해 다뤄 도움됐다"고 말했다.

한편 IP디딤돌 프로그램은 IP창업교육을 시작으로 특허 및 후속지원, IP창업클럽의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음 15기 IP창업교육은 9월 중 진행 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지식재산센터(☏041-559-5752)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