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금강북부권수도사업단, 안전물품 전달
K-water 금강북부권수도사업단, 안전물품 전달
  • 박순동 기자
  • 승인 2019.07.18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 금강북부권수도사업단(단장 박세출)이 지난 17일 여름철 폭염 예방을 위한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 및 건강관리를 위해 대형선풍기, 아이스박스를 비롯해 안전물품(수량 470여개)을 직접 전달했다.

K-water 금강북부권수도사업단이 안전물품 전달에 앞서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박세출 사업단장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건설 근로자들의 재해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혹서기 폭염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열사병 예방 3대 수칙(물, 그늘, 휴식) 준수 및 철저한 안전점검을 시공사·감독원에게 당부했다.

또 시공사인 ㈜한양, 동부건설㈜에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건설현장에 배치된 보건관리자와 함께 △폭염 주의·경보시 탄력 근무제 시행 △온열질환자 예방 교육 △취약근로자 현장순회 건강상담 △식수 및 식염포도당 제공 △제철과일, 비타민, 아이스크림 제공 △여름철 질병인 식중독, 뇌염 등의 예방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금강북부권수도사업단 박세출 단장은 "이번 지급된 안전물품이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건설근로자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건설현장의 안전은 무엇보다 최우선 돼야 할 중요한 사회적 가치임을 명심하고, 안심일터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