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 우천 시 우산대여 시스템 운영
아산중, 우천 시 우산대여 시스템 운영
  • 박순동 기자
  • 승인 2019.07.19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중학교(교장 심관보) 환경사랑동아리가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인한 학생들의 하굣길 불편을 줄여주기 위해 우산대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우산대여 시스템 운영 모습(사진제공 : 아산중)
우산대여 시스템 운영 모습

아산중에 따르면 지난 16일 하굣길에 갑자기 내린 소나기에 우산을 준비하지 않은 많은 학생들은 잠시 당황했지만, 우산대여 시스템을 통해 82명의 학생들이 우산을 대여 받아 안전하게 귀가했다.

또 아산중 환경사랑동아리는 우산대여시스템 뿐 아니라 교실 화장지 관리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경사랑동아리 회장 한승수 학생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게 되면 많은 학생들이 비를 맞고 하교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우산대여 시스템을 실시 후 불편을 해소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제문 지도교사는 "무엇보다 환경사랑동아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교내 다수의 학생들이 편의를 제공받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들을 위한 복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중은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내실 있는 환경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연계해 환경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가치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