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이명수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29일 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 6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명수 의원(왼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이명수의원 사무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법률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발표한다.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 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 및 종합적으로 평가해 헌정대상을 선정했다.

또 20대국회 3차년도 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했던 이명수 의원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에 관한 법률안', '시청각장애인 지원에 관한 법률안' 등의 제정법안을 비롯해 3차년도만 30건에 달하는 대표발의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는 활발한 입법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 헌정대상 수상은 어려운 민생을 보다 더 돌보고 국민을 위한 올바른 정치를 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겠다"며 "국회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은 국회에서 일하게 해 준 국민을 위한 가장 기본적 소임이라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입법 활동을 비롯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