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아산서 ‘팡파르’
제33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아산서 ‘팡파르’
  • 박순동 기자
  • 승인 2019.08.08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16일 선장학선하키장서
※ 사진설명 : 1-1선장학선하키장 경기장 내부 사진 
국제적 수준의 현대화시설을 갖춘 선장학선하키장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제33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가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아산시 선장학선하키장에서 막을 올렸다.

국내 하키대회 중 최고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사)대한하키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도·아산시 하키협회 주관 및 아산시·아산시체육회가 후원한다.

또 대회는 전국 47개 팀 754명이 참가해 토너먼트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회 유치로 전국 남녀 중·고·대학·일반 하키 선수단, 협회 임원 및 심판, 학부모를 포함해 약 3천여명이 아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선장학선하키장은 지난 2013년 건립 이후 최근 14억원을 들여 국제적 수준의 현대화시설을 갖췄으며, 매년 크고 작은 하키대회와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전국 수많은 하키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위해 찾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청 여자하키팀은 2019년 제62회 전국종별하키선수권 대회 우승, 2019년 한국대학·실업연맹회장배 우승 등 탁월한 성적을 거둬 이번 대회에도 우승을 목표로 필승을 다지고 있다.

2019 한국대학․실업하키연맹회장배 우승사진
아산시청 여자하키팀이 2019 한국대학2019 한국대학·실업하키연맹회장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또 중·고등부에 참가하는 온양한올중·고, 아산중·고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우승을 목표로 하키 명문도시로 아산시의 영예를 높인다는 각오다.

제33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경기 일정(출처 : 대한하키협회)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