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최신 항공정사영상 생활지리시스템에 탑재
아산, 최신 항공정사영상 생활지리시스템에 탑재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1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올해 아산 전 지역을 촬영한 최신 항공정사영상을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과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했다.

※ 사진설명 : 생활지리정보시스템,  배방월천지구 2018년 2019년 영상비교
생활지리정보시스템-배방월천지구 2018년 2019년 영상비교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공간정보 보안관리 규정에 따라 내부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은 25cm급, 외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은 50cm급 항공사진을 각 탑재해 빠르게 성장하는 시의 도시성장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한 도로와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GIS 공간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며 내부 공무원들은 물론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간정보를 제공해왔다. 

이 중 활용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진의 경우 지난 2007년 이후 매년 자료를 업데이트해 시계열별 시의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도 2019년 항공영상을 탑재해 시청, 행정복지센터, 경찰서, 온양온천역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서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공공행정 서비스의 기본은 토지정보를 포함한 공간정보가 될 것이며, 시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일수록 최신의 공간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