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선장면에 찾아가는 차량민원실 운영 ‘호응’
아산, 선장면에 찾아가는 차량민원실 운영 ‘호응’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22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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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가 지난 20일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두번째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을 운영, 30여건의 차량민원을 처리하면서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설명2. 선장면 찾아가는 차량민원실 
선장면 찾아가는 차량민원실 운영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은 신규·이전등록 신청을 비롯해 소홀히 관리되던 이륜자동차 폐지, 이륜자동차 멸실 신청 등을 사업소까지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한 선장면 한 어르신은 "이륜차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 신고해야 하는 줄 몰랐다"며 "이번 기회에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차량등록사업소 직원 3명이 현장에 파견해 미등록한 채로 사용하고 있는 50cc미만 이륜차의 신규등록, 방치되고 있는 125cc미만 이륜차 폐지, 현물이 존재하지 않는 이륜차 멸실 신청, 자동차 이전 및 상속 이전 상담서비스 등 총 30여건의 차량민원을 처리했다.

이경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이번 선장면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을 방문한 주민에게 감사드리며, 2019년 마지막 사업대상지인 인주면도 적극적인 홍보와 준비로 시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차량행정서비스를 실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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