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이팔청춘 염색 봉사활동 '눈길'
온양5동, 이팔청춘 염색 봉사활동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정식)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시 찾은 이팔청춘 젊음을 돌려 드립니다’란 주제로 매월 염색봉사 활동을 펼쳐 눈길이다.

※사진설명 : 5. 온양5동 염색봉사 서비스
온양5동 염색 봉사활동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염색봉사는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강연식과)과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단장 신옥희)이 협업해 관내 경로당에서 네일아트와 손마사지, 염색봉사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6일은 초사1통 경로당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여성자원봉사단 10여명이 참여해 초사1통 인근에 사는 어르신들 20여분에게 손·어깨 마사지, 네일아트, 머리 염색, 샴푸, 두피 마사지를 통해 여가활동의 다양성과 노년생활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머리 염색을 받은 박 어르신(79)은 "나이 들고 귀찮아 머리 염색은 생각지 못하고 집에서만 누워 지냈는데 이렇게 흰머리도 염색하고, 머리도 감겨주고, 마사지도 받고 손톱까지 색을 입혀주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김정식 온양5동장은 "무더위로 지쳤을 어르신들에게 기분 좋은 봉사를 통해 삶의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아이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지속해 나눔과 효 실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