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복지통장, 관외 전입세대 가정방문
온양3동 복지통장, 관외 전입세대 가정방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8.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동장 김형관)이 28일 온양3동 복지통장과 함께 관외 전입세대 가정방문을 실시했다.

온양3동 복지통장이 관외전입자와 상담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온양3동 복지통장이 관외전입자와 상담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방편으로 마련된 관외 전입세대 가정방문은 관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을 홍보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는 방법과 지원 내용에 대해 안내와 여러 가지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관외 전입세대 주민 A 어르신은 "전입 온지 얼마 되지 않아 시 관내 복지제도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관심을 갖고 찾아와 안내해 줘 감사하다"며 "어려움이 있을 때 복지통장님과 온양3동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온양3동 복지통장은 "낯선 환경에 전입 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려운 이웃에게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가정방문에 동행하게 됐다"며 "온양3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의 전문지식과 지역 내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복지통장의 장점을 활용해 이웃들이 거리낌 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