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경 의원,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및 위생관리 조례 발의
조미경 의원,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및 위생관리 조례 발의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8.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미경 의원
조미경 의원

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기간 조미경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7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조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어린이놀이터 정의 관련조항 변경과 함께 어린이놀이시설의 관리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어린이들의 낙상사고 대비 및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모래시설의 정비(교체, 보충, 소독 등) 관리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또 취사, 불법주정차, 흡연, 음주, 애완동물 동반(목줄착용 및 배변봉투 지참제외), 쓰레기 무단투기, 노점상, 노숙 등 아동의 안전과 정서를 해할 수 있는 행위 금지명령 및 단속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데 중점을 뒀다.

조미경 의원은 "놀이터 모래 내 개와 고양이 등 동물 기생충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운영상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보완해 어린이들이 바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과 위생관리가 필요하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말했다.

한편 조례는 다음달 3일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을 앞두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