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읍내자율방범대, 독거노인 세대 맞춤형서비스 실시
신창읍내자율방범대, 독거노인 세대 맞춤형서비스 실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읍내자율방범대(대장 양건승)가 지난 1일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서광석)의 요청에 거동불편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했다.

신창읍내자율방범대의 맞춤형 서비스 전개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신창읍내자율방범대원들의 맞춤형 서비스 봉사활동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서비스는 혼자서 거동이 불편해 걸을 수가 없을 만큼 건강이 좋지 않아 집에서만 지내온데다 휠체어라도 타고 이웃을 찾아 가고 싶지만 주택구조가 방충망 턱과 마당에 휠체어가 다닐 수 없는 구조라서 시설 편의를 도모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양건승 대장은 "남들 쉬는 일요일에 쉬지 않고 기꺼이 기쁜 마음으로 재능봉사를 해 준 대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많은 일은 아니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범위 내 봉사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생활하다 소소한 문제가 생겨 걱정하는 독거어르신들의 해결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광석 단장은 "언제나 한결같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단체와 손잡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읍내자율방범대는 관내 집수리봉사가 필요할 때마다 집수리 및 전기공사, 환경정화 등 필요로 하는 곳이면 찾아 사랑의 재능기부 및 나눔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