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숨은 자원 찾기 행사 개최
온양5동 숨은 자원 찾기 행사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04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동장 김정식)이 지난 2일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11개 단체 및 주민 50여명이 함께하는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하고, 종이류·고철(캔)류·유리병류·플라스틱류·알루미늄(캔)·의류 등 약 4t 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했다.

사진설명 : 2.온양5동 숨은자원찾기
온양5동 숨은 자원 찾기 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행사는 생활주변에 방치되고 있거나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되고 있는 재활용 가능 자원의 수집활동을 촉진함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자원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양5동은 그동안 올바른 쓰레기와 재활용품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주민교육, 불법 투기 단속, 캠페인 등을 추진해왔다.

또 앞으로 정기적인 숨은 자원 찾기의 날을 운영 할 계획이다.

김정식 온양5동장은 "행사에 참석해 준 단체 회원과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주변에 넘쳐나는 쓰레기를 버릴 때 한 번 더 신경 써서 재활용이 가능한 것은 내용물을 비우고 이물질은 깨끗이 닦거나 물로 헹궈 품목별 올바른 방법으로 배출하다면 쓰레기도 유용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연복 온양5동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지난해와 비교해 숨은 자원 찾기와 농업폐기물 수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일상속의 작은 실천들이 깨끗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 주민 모두가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