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4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
온양4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우재원)이 지난 4일 온양4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주민 2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종합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온양4동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종합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능동·긍정적으로 대응함으로 복지체감도 향상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민·관이 함께 손잡고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촘촘한 지역복지 네트워크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담창구는 시와 온양4동에서 각종복지제도 안내와 아산시 사회복지과와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의 일자리 상담,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조기검진, 천안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상담, 꿈을 이루는 수치과의 구강검진, 주택과와 천안LH주거복지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거복지상담, 법률홈닥터의 법률상담, 늘푸른요양병원의 의료상담, 다비치안경 온양역점의 시력검사 및 돋보기를 제공했다. 

또 자원봉사센터 연계로 두손애봉사단의 네일아트와 이사모봉사단의 이혈봉사 등 재능기부도 함께 이뤄져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의 후원으로 떡, 과일, 음료 등의 다과 지원과 아산시기초푸드뱅크의 기부물품, 아산피앤피(주)의 화장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우재원 단장은 "주변에 많은 분들께 힘이 되어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 참여해 준 봉사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영준 온양4동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종합상담 창구 운영을 위해 노력해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비롯한 많은 단체와 기관,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에 참여한 분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