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 환승정류장, 10월부터 시외·고속버스 정차
아산 배방 환승정류장, 10월부터 시외·고속버스 정차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에 오는 10월 시외·고속버스가 정차한다.

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 전경(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 전경(사진제공 : 아산시청)

시는 지난해부터 시외버스운수업체, 충남도와 현장 답사를 비롯해 여러 차례에 걸쳐 협의한 결과 지난 8월 21일 최종적으로 배방 환승정류장에 시외·고속버스 승·하차가 결정됐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기존 시외버스정류장으로 운영 중인 서부휴게소(봉강교)를 경유하는 시외·고속버스 중 인천행 고속버스를 제외한 6개 노선 97회 버스가 정차한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당초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높이기 우해 차원에서 면소재지와 시내권을 연결하는 지?간선 시내버스의 거점 마련 및 시외?고속버스 정차를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조성됐다.

하지만 서부휴게소와 불과 약 1.5km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환승정류장 추가 경유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배방 신도시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인한 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정차가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시외·고속버스정차에 따른 버스 승·하차장 시설 정비와 더불어 매표수단 마련, 경유 버스의 시간·노선 조정 등 사전 작업이 이루어진 후 10월 중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배방읍민의 숙원 사업이던 배방 환승정류장 추가 정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많은 분들께서 애쓰신 결과 어렵게 협의가 이루어진 만큼 조속히 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