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포면 석곡10리,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개최
둔포면 석곡10리,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포면 석곡10리(이지더원 8단지)가 지난 7일 추석을 맞아 노인회, 입주자 대표회, 마을 만들기 회원, 외국인 렌탈 세대 등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설명 : 4 둔포면 석곡10리 전통놀이
둔포면 석고10리가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행사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탈과 연 만들기, 팽이·투호 놀이, 인절미 떡 메치기 등으로 이뤄진 전통놀이 행사가 커뮤니티센터 실내 공간에서 펼쳐진 가운데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 늘 맛만 봤던 인절미가 눈앞에서 만들어지는 과정은 외국인과 아이들의 인기를 끌며 전통놀이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했다.

전통놀이 체험에 참여한 한 입주민은 "아파트 자체에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시 2019 주민참여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진행을 맡은 석곡10리 이영경 이장은 "공모사업이란 것이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다채로운 사업 진행이 주민들의 화합과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