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신정호수공원에서 추억 만드세요”
“추석 연휴 신정호수공원에서 추억 만드세요”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신정호수공원이 추석 연휴 기간 귀향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가족과의 멋진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환경정화와 정비를 마쳤다.

신정호수공원 전경(사진제공 : 아산시청)

시는 호수 내 수초제거 등 환경 정화작업과 잔디광장, 취사장, 호수 변 산책로, 자연생태공원 등 정비를 완료했다.

탁 트인 신정호 잔디광장은 명절에 모인 가족, 친지와 함께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고, 음악분수가 오전 11시~오후 5시 30분 간격으로 가동돼 신나는 음악과 함께 춤추는 분수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한가위 달빛 아래 야외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신정호 야외취사장을 이용하면 된다.

신정호수공원 산책로(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 취사장은 몽골텐트 38개동 규모로 테이블 26개와 데크형 평상을 갖춰 오전 11시~오후 10시 운영되며, 입장은 선착순으로 가스버너를 이용해 식사가 가능하나 안전사고 및 화재의 위험이 있어 숯불이나 LP가스 등은 사용할 수 없고 이용 후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한다.

아울러 명절기간 힐링 장소를 찾고자 한다면 운치 있는 호수풍경과 함께 신정호 주변 산책로를 이용하면 된다.

호수변을 따라 길이 약 5km의 산책로는 낮 뿐 아니라 탁 트인 전망으로 서쪽 하늘에서 펼쳐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경관 조명이 더해져 분위기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이낙원 공원녹지과장은 "신정호수공원은 추석연휴기간도 모든 시설을 개장 및 운영하고 있으며, 고향을 찾은 귀향객과 시민들이 신정호수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