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설관리공단,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
아산시시설관리공단,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전경(사진제공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전경(사진제공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광식)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올해 첫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로 2018년도 정보공개 실적에 대해 577개 주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된 평가 내용은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으로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제도다.

공단은 사전정보 공표 등록건수와 비공개 세부기준의 적합성이 우수하며 지방공기업(기초) 정보공개 평가 평균점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지방공기업(기초)의 사전정보공표등록 목표건수 90건을 초과 달성하고 고객만족도 결과 동일 지방공기업(기초)군의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득점해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정보공개를 통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가 보다 적극적으로 이뤄지도록 한 노력으로, 투명한 행정 실현으로 국민이 원하는 양질의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며 "고객 수요분석‧반영실적 부분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만족도 조사와 고객에게 사전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검색어 및 노출 기능 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