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평생학습관, 워라밸 프로그램 운영
아산시평생학습관, 워라밸 프로그램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평생학습관이 시민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워라밸 프로그램을 지난 16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운영한다.

워라밸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워라밸은 Work-Life Balance의 줄임말로 개인의 일과 생활이 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하며 그 안에서 행복을 찾는다는 신조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시민 80명(강좌별 40명)을 대상으로 ‘건강가정 프로그램(주간)’, ‘스트레스 힐링 과정(야간)’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가족관계에 대한 이해 및 스트레스 해소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균형 있는 일·가정 양립을 지원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수업에 참여하기 전 퇴근 후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는데 교육에 참여해 워라밸을 위해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호응했다.

윤연옥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체험할 수 있길 바라며, 직장인들도 참여 할 수 있도록 저녁강좌를 마련했다"며 "교육을 통해 개인과 가정 모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