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워킹그룹 구성
아산,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워킹그룹 구성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9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신성장 동력 산업 발굴 및 전략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8일 시청에서 충남도청,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관내 대학교 등 혁신기관 실무 팀장급으로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 위한 위킹그룹 구성 후 1차 회의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산시의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을 위한 위킹그룹 구성 후 1차 회의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회의는 충남테크노파크 양성준 산업정책팀장의 '충남 주력산업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시의 미래 산업 육성 현황 소개, 기관별 사업 추진 동향, 아산시 현안 사업 추진 설명 등 자유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는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정부와 충남도의 산업 육성 기조에 맞춰 기존 산업 고도화와 신산업 발굴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올해 1월 미래전략과를 신설하고, 아산시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산업 육성·지원 조례 제정, 미래전략산업 발굴 육성 기본계획 수립, 워킹그룹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병록 미래전략과장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상생 협력 및 미래 변화 대응에 시너지 효과를 내 지역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워킹그룹의 내실 있는 운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