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기간 신청서 추가 접수
아산,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기간 신청서 추가 접수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1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 농가 중 이행기간 만료일인 오는 27일까지 적법화가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기간 신청서를 추가 접수한다.

추가 이행기간 신청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기간 추가 부여 방안에 따른 것으로, 전국 동시 시행되는 제도다.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 신청대상은 신규 신청자가 아닌 기존 적법화 추진 대상 중 절차 진행 중이나 기간이 부족한 농가가 대상으로 기본적으로 측량이 완료돼야 하며, 설계계약 완료 및 이행강제금 납부 신청 또는 위반건축물 철거 등 위반요소 해소에 노력한 농가만 해당된다.

또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 신청서는 건축설계 계약서와 측량성과도가 첨부돼야 하며 지자체와 지역축협, 축산단체로 구성된 지역협의체에서 신청자의 적법화 노력과 진행상황에 대한 농가별 개별평가 후 추가 이행기간을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가 이행기간 신청서 작성 관련 건축설계가 계약된 농가는 해당 건축설계사무소에서 작성을 대행하고, 아직 계약이 되지 않은 소규모 농가는 아산시청 허가담당관 무허가 축사 적법화 TF팀 방문 시 작성을 대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행기간 만료일까지 완료가 어려운 축산농가에 대해 적법화에 필요한 충분한 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라며 "추가 이행기간 부여 제도를 인지하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27일까지 적법화 완료가 어려운 농가는 반드시 추가 이행기간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대상 총 490개 농가 중 272개 농가가 완료, 55.51%를 달성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