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금 기부하는 착한가게…'좋은아침페스츄리' 아산점
수익금 기부하는 착한가게…'좋은아침페스츄리' 아산점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9.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풍기동 이마트 옆에 위치한 '좋은아침페스츄리' 아산점
아산 풍기동 이마트 옆에 위치한 '좋은아침페스츄리' 아산점

아산 풍기동에 위치한 '좋은아침페스츄리' 아산점(대표 김종화·박선희)은 매월 2일과 16일 커피 기부행사(아메리카노 1천원)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아동그룹홈 아이들을 위해 기부, 귀감이다.

여기에 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 행사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동그룹홈은 정확한 명칭으로 '공동생활가정'이라 불리는데,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대규모 시설을 탈피해 가정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보호서비스다.

특히 '좋은아침페스츄리' 가게는 평소 빵집을 이용하는 아산시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매월 1일과 15일 구매한 금액의 50%를 쿠폰으로 돌려주는 Pay Back 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얻은 수익 일부를 다시 지역민에게 돌려준다'는 의미의 행사를 진행, 착한가게로 소문이 자자하다.

좋은아침페스츄리 김종화·박선희 대표는 "고객들이 기부행사에 기꺼이 참여해 줘 감사하다"며 "탈무드 책의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다'는 말처럼 남을 이롭게 하다보면 결과적으로 내 마음도 풍성해져 오히려 도움을 받는 것 같다"고 뿌듯해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