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청소년봉사단, 독거노인 안부 방문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청소년봉사단, 독거노인 안부 방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완겸·오병국)과 행복키움 청소년봉사단이 지난 21일 독거노인 안부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및 청소년봉사단이 봉사활동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및 청소년봉사단이 봉사활동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봉사활동은 추진단원과 청소년봉사단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수 만든 오란다 강정과 대추차를 독거노인 10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청소 및 말벗되어 드리기 활동으로 홀로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과 이웃의 정을 나눴다.

특히 방문 전 추진단원과 청소년봉사단이 협력해 손수 강정을 만들고 포장 작업을 함께했으며, 방문 후 소감문을 작성하며 서로 느낀 점을 공유하는 등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노은서 청소년봉사단 단원은 "이번 세 번째 방문인데 같은 어르신을 만나러 가서 친근했고, 안부를 여쭤봤는데 괜찮다고 하시지만 많이 외로워 보였다"며 "말동무를 해 줘 좋다고 하셔 뿌듯하기도 하고, 한편으로 슬프기도 했다. 봉사를 올 때마다 뿌듯함을 얻고 한층 성장하는 것 같아 매우 좋다"고 말했다.

오병국 단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에게 전할 선물을 직접 만드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지역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을 했다"며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배방읍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읍 행복키움 청소년봉사단은 지난 3월 발대식 후 독거노인 안부 방문, 홍보 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등 매월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