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탕정면 행복키움 효잔치 한마당 '성료'
제5회 탕정면 행복키움 효잔치 한마당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9.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현순·심흥섭)이 지난 26일 탕정면 행정복지센터 옆 공원에서 지역 어르신 500명을 초청해 열린 제5회 행복키움 효잔치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설명 : 5. 탕정면 효잔치
제5회 탕정면 행복키움 효잔치 한마당 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효잔치는 매년 9월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효도하는 탕정, 나눔으로 하나되는 복지탕정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탕정면 보편적복지 사업 일환이다.

또 행사는 아산시 문화관광과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 선문대 치어리더(신이데아), 삼성디스플레이 칼리오페 색소폰 연주동호회에서 준비한 문화공연과 함께 손마사지(정마사지봉사단), 수지침(서금요법아산시지회), 이혈봉사(이사모 이혈봉사단), 이미용(MBC뷰티스쿨 아산캠퍼스)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늘푸른 요양병원의 의료상담, 센텀정형외과병원의 물리치료, 꿈을 이루는 수치과의 치과상담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됐으며, 점심식사는 IBK 참!좋은 사랑의 밥차에서 제공하고 행복나누미 밥차봉사단이 급식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신흥이앤씨, 주식회사 하늘이엔씨, IS동서 노동조합, 탕정농협, 새마을금고, ㈜귀뚜라미, ㈜농심 아산공장, 탕정건설, 호반건설, 탕정면 주민자치회 등 관내 기업체 및 단체로부터 후원받아 진행됐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선문대 자원봉사, 탕정면 중대본부, 적십자 봉사회, 너나우리 탕정마을교육공동체, 안전지도자협회, 개별지원 봉사자 등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송현순 단장은 "지역 어르신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효잔치를 마련해 '효도하는 탕정,  나눔으로 하나되는 탕정'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