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0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아산시청사 외벽에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현수막이 걸려있는 모습
아산시청사 외벽에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안내 현수막이 걸려있다.

아산시가 올 3분기(7월~9월)부터 지원예정인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오는 25일까지 일괄접수처(시청 별관 2층회의실)에서 신청 및 접수받는다.

[관련기사 : 아산, 소상공인 버팀목···사회보험료 지원 ‘동참’-올해 3분기부터 지원···10월 중 신청(아산데스크 보도 2019년 7월 30일자)]

지원대상은 업종제한 없이 월 평균 보수 210만원 미만 근로자 10인 미만을 고용 중인 아산 관내 사업장으로, 근로복지공단과 국민연금공단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다만 공공기관으로부터 운영·인건비를 지원받는 기관, 임금체불 사업주, 지원요건 충족을 위해 인위적으로 감원한 사업자, 사업주의 배우자·직계존비속에 해당하는 근로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사업은 두루누리 지원을 받는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반드시 신청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청 하지 않거나 신청·접수 후 부적격으로 판명된 경우 지원에서 제외되며, 부적격으로 드러난 후 지원을 받았더라도 환수 조치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되는 만큼 자격이 되는 소상공인 등이 빠짐없이 신청하길 바란다"며 "구비서류를 갖춰 어렵더라도 방문 접수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청기간이 길지 않은 만큼 해당하는 소상공인들이 기한 내 꼭 신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업관련 문의는 아산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일괄접수처(☏041-537-3563~8)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