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제25회 시민의 날 기념 아산시민 한마음 운동회 ‘성료’
[포토]제25회 시민의 날 기념 아산시민 한마음 운동회 ‘성료’
  • 이동현 기자
  • 승인 2019.10.0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5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제25회 아산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한마음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5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제25회 아산시민의 날 기념 한마음 운동회가 개최됐다. 

아산시체육회와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주최 및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민한마음 운동회는 5대 체전 등으로 이유로 지난 2013년 이후 6년만에 열렸다.

또 체육을 통해 34만 시민이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명칭을 체육대회가 아닌 운동회로 바꾸고, 전문 체육종목을 대폭 축소해 시민 화합경기 위주로 진행했다.

육상 경기를 마친 후 입상한 청소년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육상 경기를 마친 후 입상한 시민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17개 읍·면·동과 장애인어울림팀 등 18개 팀 대항으로 운영된 이번 운동회는 10인 사다리, 육상, 게이트볼, 콩주머니 넣기 등 6종목 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율참여 경기로 운영됐다.

시민 화합경기 모습
시민 화합경기 모습

이는 어르신, 여성, 다문화 가족, 청소년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폭넓은 선수구성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시민 화합경기 모습

또 운동회 외 시에 개소한 국민체력인증센터와 장애인 체력인증센터의 체력인증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으며, 먹거리 편의를 위한 푸드트럭 및 아산 농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했다.

문화제험 부스가 가족단위로 운동회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가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아울러 아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34만 아산시민의 응집력을 보여주는 운동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헌장 낭독과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아산시민대상 7명에 대한 시상도 병행했다.

5인의 시민대표가 시민헌장을 낭독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가운데)이 아산시민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기념사에서 "50만 자족도시를 향한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으로 가는 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산시민의 화합과 열정이다"며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위해 오랜만에 마련된 아산시민의 잔치인 만큼 변화와 발전을 위한 에너지 가득한 운동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경기도 일원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출입구 차량 소독 시설 및 발판 소독조를 설치하고 축산농가의 참석을 자제토록 당부하고 행사를 치렀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