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활동 ‘눈에 띄네’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활동 ‘눈에 띄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0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창립 2주년 기념 활동보고회 성료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회장 조성찬) 창립 2주년 기념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활동보고회가 9일 오후 2시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활동보고회를 마친 후 참석한 내빈들과 단체 기념촬영

'청소년들이여! 역사의식을 갖자!'란 주제로 열린 보고회는 봉사단들의 아산청소년보호안전 캠페인에 이어 최영한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아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연혁보고, 제2기 우수봉사학생 장학금 전달식, 2019 모범청소년·우수봉사자 표창장수여, 사회봉사단체 협약식, 청소년봉사단 활동보고 상영 등 의식 행사와 청소년봉사단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이명수 의원과 김영애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양승조 도지사를 대신해 김소당 문화정책 특보, 강훈식 의원을 대신해 신재동 보좌관, 여운영 도의원, 김희영·이상덕·조미경·홍성표·김미영 시의원, 배무룡 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장, 유병규 아산시배드민턴협회장, 신용호 아산시번영회장, 이상득 아산시의회 사무국장, 김영만 아산시청 친환경에너지팀장(지회 이사), 김병대 법사랑연합회 아산회장(지회 고문)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청소년봉사단의 그동안의 활동을 격려하고 장학금 전달 및 표창장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조성찬 회장
조성찬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

조성찬 회장은 기념사에서 "일부 잘못된 사회풍토가 청소년사회에 여과 없이 유입돼 보다 실효성 있는 청소년보호대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사회구성원 모두의 공동 노력뿐 아니라 청소년 선도·보호 사업을 민간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보호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발대 후 봉사한지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창립 2주년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께 감사드리며, 청소년 보호와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명수 의원은 "청소년은 내일의 희망이며,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이다. 우리 기성세대는 청소년에게 좋은 환경과 문화를 제공 할 의무가 있다"며 "아산지회 창립2주년을 축하하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환경에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국회도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하했다.

또 김영애 의장도 축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로 성장해야 국가의 미래도 밝게 된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 것 같다"며 "아산지회 창립 2주년을 축하하고, 풍부한 사회경험과 확고한 의지를 한데 모아 우리 아이들이 건전한 문화·환경 속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제2기 우수봉사학생 장학금은 노현호(용화중)·서성완(용화고) 봉사단원이 전달받았으며,

노현호(용화중)·서성완(용화고) 군이 우수봉사학생 장학금을 수여받고 기념촬영했다.

모범청소년·우수봉사자 표창은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남연맹장상 김채연(온양여중) 봉사회장, 김영웅(아산중) 봉사단원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상 김영재(아산중)·정민영(아산중)·김하늘(한올중)·정혜원(온양여중) 봉사단원 △아산시장상 최용한·최문수·마승희 위원, 조솔희(온양고) 봉사회장 △아산시의회 의장상 김진복·유준경 위원, 임서연(온양여중)·도건호(온양고) 봉사단원 등이 수여받았다.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남연맹장상을 받은 김채연(온양여중) 봉사회장, 김영웅(아산중) 봉사단원이 조성찬 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했다.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상을 받은 김영재(아산중)·정민영(아산중)·김하늘(한올중)·정혜원(온양여중) 봉사단원이 조성찬 회장(왼쪽)과 기념촬영했다.
아산시장상을 받은 최용한·최문수·마승희 위원, 조솔희(온양고) 봉사회장이 조성찬 회장(왼쪽)과 기념촬영했다.
아산시의회 의장상을 받은 김진복·유준경 위원, 임서연(온양여중)·도건호(온양고) 봉사단원이 김영애 의장(왼쪽)과 기념촬영했다.

또 △이명수 국회의원상 오정일·한승훈 위원, 나현지(온양여고) 봉사회장, 곽혜주(온양여고) 봉사단원 △강훈식 국회의원상 이정훈·김민성 위원, 김연주(온양여고) 봉사단원, 김지영(용화고) 봉사회장 △아산경찰서장상 이영웅 위원, 최민호(온양중) 봉사회장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박은자 위원. 최민상(용화중) 봉사회장, 박정우(온양고) 봉사단원 등이 수상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상을 받은 오정일·한승훈 위원, 나현지(온양여고) 봉사회장, 곽혜주(온양여고) 봉사단원이 이명수 의원(왼쪽)과 기념촬영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상을 받은 이정훈·김민성 위원, 김연주(온양여고) 봉사단원, 김지영(용화고) 봉사회장이 신재동 강훈식 의원 보좌관(왼쪽)과 기념촬영했다.
아산경찰서장상을 받은 이영웅 위원, 최민호(온양중) 봉사회장이 조성찬 회장(왼쪽)과 기념촬영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받은 박은자 위원. 최민상(용화중) 봉사회장, 박정우(온양고) 봉사단원이 배무룡 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장(왼쪽)과 기념촬영했다.

이어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는 아산시해병대전우회(회장 이상돈) 및 교육공동체협동조합 노리아이(이사장 이명희)와 사회봉사단체 협약을 맺었다.

조성찬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왼쪽)이 이상돈 아산시해병대전우회장(오른쪽)과 사회봉사단체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조성찬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왼쪽)이 교육공동체협동조합 노리아이 이명희 이사장을 대신해 온 김영옥씨(오른쪽)와 사회단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한편 창립 2주년을 맞은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는 청소년기 예민한 감수성과 급속한 신체·정신·정서적 성장이 이뤄지는 과도기적 시기이자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하는 과정으로, 청소년들이 밝고 바르게 자라 날 수 있는 사회적 토양을 만들어 바람직한 청소년문화 창달 및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건강한 청소년사회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단체다.   

또 지난 2017년 6월 아산지회 발기를 시작으로 같은해 7월 아산지회 승인, 아산시자원봉사센터·아산교육지원청·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아산시학교밖지원센터·아산시게이트볼협회·아산시배드민턴협회 업무협약, 청소년진로탐방, 청소년보호 및 안전캠페인, 지난 2018년 10월 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발대 및 지속적인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