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종합사회복지관, 온양초 대상 ‘온 가족 함께 Hi-Five해U’ 운영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온양초 대상 ‘온 가족 함께 Hi-Five해U’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0.12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이 지난 8일 주민동아리 '행복클럽'(대표 허춘옥}과 '안테나'(대표 박춘화) 회원들과 함께 가족관계 강화와 예절교육을 위한 캠페인 '온 가족 함께 HI-Five해U'를 온양초 학생 188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주민동아리 '행복클럽' 회원들 모습(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주민동아리 '행복클럽' 회원들 모습(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이날 캠페인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민조직화 마을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바쁜 일상으로 인해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갖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마련됐다.

또 주민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등교하는 아동들에게 마스크팩을 전달해 가족이 함께 마스크팩을 하며 담소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 일상생활에서 인사를 독려하기 위한 문구가 담긴 인사스티커도 배부했다. 

채종병 관장은 "주민동아리 회원들과 아동들이 함께 소통하며 서로 인사를 나누는 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이러한 의미 있는 행사들을 꾸준히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현주 온양초 교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아이들을 위해 직접 나와 인사를 해 주는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아이들이 어르신들을 보며 즐거워하고 밝게 인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마을 주민들이 화합해 마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주민들과 함께 희망마을, 소통마을, 웃음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인 주민조직화 사업 '온주민 함께해U'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의 지원을 받아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