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강복지재단, 나눔 실천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율강복지재단, 나눔 실천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1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천동 소재 사회복지법인 율강복지재단(이사장 홍승덕)이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율강복지재단 홍승덕 이사장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지난 10일 열린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및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숨은 나눔 실천자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행사다.

사회복지법인 율강복지재단(이사장 홍승덕)은 아산 관내 아동 및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과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적극적인 민관협력으로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전개해 온 유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율강복지재단은 지난 2004년 설립 후 15년간 169명에게 총 8억5천만원의 의료비 후원, 복지사업으로 1억5천만원 후원 등 총 10억여원의 후원활동을 이어왔다.

또 지난 4월 아산시(사회복지과, 보건소),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의료비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4천만원을 기탁해 의료비가 절실히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원하는 등 나눔 문화 분위기 조성과 사회공헌 활동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질병의 고통과 의료비 감당으로 생활의 어려움까지 겪고 있는 가족에게 아낌없는 사랑으로 응원해 주고,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사회복지 증진사업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율강복지재단의 수상을 축하하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