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야간 건강 체조교실 성료
아산, 야간 건강 체조교실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0.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한 야간 건강 체조교실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지난 18일 마쳤다.

야간 건강 체조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운동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야간 건강 체조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운동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야간 건강 체조교실은 접근성이 용이한 6개 읍면동 공원에서 매년 운영되고 있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의 지도로 올바른 걷기방법, 스트레칭, 건강체조, 라인댄스 등 신나고 즐거운 운동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올해는 매주 수요일 체조교실별 걷기동아리를 구성해 이웃과 가족과 함께 각 장소별 둘레길을 걷기지도자와 함께 자율적으로 걸을 수 있도록 해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달빛 걷기대회를 통한 걷기운동 시연으로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씩 운동해 건강생활 습관화와 1인 1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기획하겠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야간체조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