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근 의원, “도시개발사업 계획 초기부터 공용주차장 확보돼야”
안정근 의원, “도시개발사업 계획 초기부터 공용주차장 확보돼야”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근 의원이 지난 23일 제215회 임시회 시정질문을 통해 "지구단위계획 수립 시 공용주차장 부지확보 방안에 대해 많은 힘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안정근 의원이 도시개발지구 4개소의 현장사진을 제시하며 공용주차장의 필요성에 대해 시정질문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의회)
안정근 의원이 도시개발지구 4개소의 현장사진을 제시하며 공용주차장의 필요성에 대해 시정질문 하고 있다. 

안 의원은 "아산시 공수·북수·월천·온천·신정호 지구 등 많은 도시개발사업이 곳곳 이뤄지고 있지만, 지구 내 도로에 불법주차 및 불법 좌회전으로 사고 우려가 상당히 높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장 자료사진을 제시하며 "시 도시개발 사업지 중 최근 준공된 공수지구, 월천지구, 온천지구, 신정호지구 등 4개소를 현장 확인했다"며 "불법을 할 수 밖에 없는 현 상황에 대해 지구단위계획 수립 시 계획적인 도시개발을 위해 공용주차장 또는 상가 도로 내 주차장 확보방안이 있냐"며 집중 질의했다.

또 안 의원은 "지역을 체계적으로 개발 및 관리하기 위해 기반시설의 규모 또는 배치 등에 있어 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하지 않는 계획으로, 지구단위계획을 한번 수립해 놓으면 이후 변경절차는 상당히 까다롭다"며 "이후 주민들이 불편을 어디에 호소해야 할지 모르고 있는 실정이다"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노종관 도시개발국장은 "사전 교통영향평가 심의를 하지만, 준공 후 실제 운영하다 보면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경찰서와 시 교통행정과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 의원은 마무리 발언으로 "도시개발사업은 시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중요한 사업임에도 시민들의 편안한 정주여건을 위해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 교통안전평가 등의 이유로 불법을 자행하게 만들지 말고, 실제로 사용하는 시민들의 이용편의에 맞춰 개발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