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인적안전망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온양5동, 인적안전망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0.26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김정식·민간단장 강연식)이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행복키움추진단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온양5동 행복키움 역량강화 교육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온양5동 행복키움 역량강화 교육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교육 강의는 사회복지과 김은경 팀장이 맡아 우리 동네 행복지킴이로 현대사회의 ‘나’ 중심 사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이웃에 대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살펴가는 이웃이 이웃을 돌보기 위해 행복키움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인적안전망 강화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민·관 협력을 위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김정식 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이 함께 해 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복지마을이 될 수 있도록 행정도 적극 지원함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복지 탕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소 지역주민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행복키움추진단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복지정보 알리미 역할을 수행함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온양5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최저변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