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 및 대청소 실시
온양5동,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 및 대청소 실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0.26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동장 김정식)이 지난 25일 가을철 산불예방 기간(11월 1일~12월 15일)을 대비해 관내 11개 단체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과 대청소를 전개했다.

온양5동이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온양5동이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행사는 온양5동 단체들이 봄철에 이어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소각 안하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다짐을 결의했고, 쓰레기 불법 투기 지역인 초사교차로와 사래육교 근처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 결의를 통해 각 단체들은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농산폐기물 소각하지 않기, 소각 시 반드시 책임자 입회하에 공동으로 실시하기 등 3대 사항을 실천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40여명의 단체 회원 및 시민들이 2개 구간으로 나눠 도로변을 중심으로 불법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특히 차량 투기로 보이는 각종 생활쓰레기들을 꼼꼼히 수거하는 등 모두 3t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정식 동장은 "봄철에 이어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과 대청소에 참여해 준 단체와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온양5동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