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득산동 및 좌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에 ‘온 힘’
이명수 의원, 득산동 및 좌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에 ‘온 힘’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3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
이명수 의원

심각한 주차난에 주민 불편이 상당한 아산 득산동 부영아파트와 좌부동 초원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공영주차장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명수 의원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득산동 부영아파트 앞 토지(득산동 394번지 일원)를 매입해 1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하기 위해 시와 협력해 도비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좌부동 초원아파트 입주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90대 규모의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사업비 10억원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의 공영주차장 추진계획에 따르면 득산동과 좌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은 오는 2020년 3월 토지매입을 완료한 후 같은 해 12월 공사를 완료 할 계획이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득산동과 좌부동 공영주차장의 경우 도비와 시비가 매칭 투자되는 사업으로, 도비 확보 여부가 공영주차장 건립의 관건이기 때문에 시와 협력해 충남도에 공영주차장 건립의 타당성을 집중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득산동과 좌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도비 확보 여부는 충남도의회 예산심의가 끝나는 연말 확정 될 전망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