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아산시 주민자치 한마음 축제 성료
제7회 아산시 주민자치 한마음 축제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1.04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일 신정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제7회 아산시 주민자치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단체 기념촬영

이날 축제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회장 맹준호) 주최 및 주관으로 관내 17개 읍면동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읍·면·동 간 교류의 장으로 진행됐다.

또 오세현 아산시장과 시·도의원,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 600여명이 참석해 읍·면·동 합동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 개회사 및 축사,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명랑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오른쪽)이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울러 읍·면·동의 우수사례 전시부스도 운영됐다.

맹준호 회장은 "이번 제7회 주민자치 한마음 축제를 계기로 주민자치위원과 수강생 및 강사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됐다"며 "시 주민자치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방자치분권의 바탕은 중앙정부가 갖고 있는 권한을 지방정부와 나누고, 그 권한을 지역주민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시민이 생활 현장에서 겪는 여러 문제를 가장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가장 가까이 있는 지방정부의 권한과 역할을 확대해야 하며, 시민 참여가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