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창출 ‘기막혀’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창출 ‘기막혀’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1.0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시도하고 있는 일자리 토탈 패키지 서비스가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일자리 창출 견인차 역할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전담상담팀 구인구직 만남의 날 모습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전담상담팀 구인구직 만남의 날 모습

일자리 토탈 패키지 서비스는 우수기업 발굴, 구인정보 파악, 적합인재 알선, 동행면접, 최종합격 후 사후관리 등 기업전담팀 전문상담사의 체계적 업무 프로세스로 이뤄진다. 

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전담팀 상담은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소통해 Job에이전트 수준의 고객친화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근 관내 대학 출신 청년구직자가 일자리센터의 시스템으로 아산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우수기업에 생산관리직에 채용, 적합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던 기업과 질 좋은 일자리를 얻은 구직자 모두 만족도를 높인 사례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기존 일자리 서비스 시스템은 구인담당 상담사와 구직담당 상담사가 구분돼 양쪽의 연계가 심도 있게 진행되지 않았으나, 기업전담 상담팀 구성으로 기업과 구직자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전담 상담팀(☏041-530-62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