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아산협 청년회, 사랑의 만두 나눔 ‘귀감’
바르게살기운동 아산협 청년회, 사랑의 만두 나눔 ‘귀감’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1.1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 청년회(회장 김진웅)가 지난 9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나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려 귀감이다.

김진웅 회장이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만두와 빵을 전달하고 있다.
김진웅 회장이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만두와 빵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있다.

이날 청년회는 손수 장을 봐 만두 재료를 준비하고, 정성껏 만두를 조리 및 포장해 조별로 나눠 취약계층 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또 스윗파티시에(대표 임석규)에서 후원한 빵도 함께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말벗 봉사와 건강 및 생활실태를 살피고 안부를 묻는 모니터링 활동도 병행했다.

한 어르신은 "젊은 사람들이 어떻게 만두를 예쁘게 잘 빚었나"며 "너무 맛있게 먹었고, 이렇게 직접 찾아와 챙겨주고 이야기도 나눠 외로움을 덜게 됐다"고 고마워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 청년회 회원들이 취약계층에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만두를 빚고 있다.

김진웅 회장은 "부모와 같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 연신 고마워하는 뿌듯함에 오히려 보람을 선물 받아 가슴이 벅차다"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동행에 함께해 준 회원들께 고맙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