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농식품부 장관’ 표창
아산,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농식품부 장관’ 표창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1.1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8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2019년 전국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한 배방읍 공수1리 원공술마을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사진설명 : 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수1리(원공술마을)가 농식품부 주관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농식품부 지역개발과장 김철과 공수1리 이장 김동빈 ]
아산시 배방읍 공수1리 원공술마을이 농식품부 주관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에서 우수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농촌현장포럼은 마을주민, 전문가, 현장활동가 등 마을의 자원과 역량을 발굴해 주민주도형 공동체 프로그램 활성화 및 주민 참여의식 함양을 위한 마을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포럼이다.

원공술마을(이장 김동빈)은 발표대회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세상'이란 주제로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며 삶의 터전인 마을의 경관과 환경, 수변공간을 자연 친화적으로 아름답게 가꿔가는 과정을 하나의 동화처럼 잔잔하게 그려내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원공술 마을은 지난해 희망마을 선행사업 추진과 함께 오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공모하는 등 농촌현장포럼을 통해 마을주민이 수립한 마을발전계획을 단계별로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 으뜸을 인정받았다.

김동빈 이장은 "마을 일을 내 일처럼 생각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마을 주민들께 고맙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