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의장, 한국전쟁민간인희생자 아산유족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김영애 의장, 한국전쟁민간인희생자 아산유족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1.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이 지난 13일 아산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유해발굴 보고회에서 (사)한국전쟁전후민간인희생자 아산유족회(회장 김장호)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영애 의장(오른쪽 두번째)과 김희영 기획행정위원장(오른쪽)이 지난 8월 유해 발굴 현장을 찾아 공동조사단원으로부터 추진상황을 듣고 있다.

이날 유족회는 김영애 의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한국전쟁시기 아산지역 민간인들이 무고하게 희생된 사건에 대한 유해 발굴 조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유족들은 큰 용기와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영애 의장은 지난 7대 의원시절 아산시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추모에 관한 조례를 직접 발의해 한국전쟁 전후 시에서 발생했던 민간인 희생자와 관련된 추모행사, 유해안치 등 자료의 발굴과 수집 등 무고한 희생자를 추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 유해 발굴 현장인 탕정면(용두리) 및 염치읍(새지기)을 수시로 찾아 공동조사단 격려와 함께 희생당한 유가족과 아픔을 함께 나눈 바 있다.

김영애 의장은 "한국전쟁기 민간인 희생자 가족을 잃은 상처를 긴 시간 가슴에 품고 지내 온 유족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열악한 현장상황에도 유해를 한 구라도 더 찾기 위해 애써 준 공동조사단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