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020년도 유기농업자재지원 신청·접수
아산, 2020년도 유기농업자재지원 신청·접수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0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오는 31일까지 2020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신청을 접수받는다.

시는 유기농업자재지원 사업으로 친환경농업인 등에게 유기농업자재, 녹비작물 종자 등 구입비용을 지원해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력증진 및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며, 2019년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을 성실 납부한 농업경영체를 우선 지원한다.

또 지원내용은 친환경농어업법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 공시 또는 품질인증 자재와 헤어리베치, 녹비(청)보리, 호밀, 자운영 등 녹비작물을 지원하며, 농업용 재배시설에 한해 갈색반날개·굴파리좀벌·무당벌레 등 25종 천적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국비 20%, 지방비 30%와 농가 자부담 50%며, 지원한도는 ㏊당 총 구입비 기준 유기인증은 200만원, 무농약 인증은 150만원이다. 

한편 참여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친환경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농업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접수 기간에 맞춰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