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윈스와 IoT정보보안 전문가양성 업무협약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윈스와 IoT정보보안 전문가양성 업무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가 지난 4일 본관2층 회의실에서 ㈜윈스(대표 김대연)와 산학협력 체결식 및 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윈스와 산학협력 체결식 및 장비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했다.

이날 협약 체결을 계기로 IoT정보보안과(하이테크)와 ㈜윈스는 긴밀한 협력으로 향후 지속적인 장비지원과 학생들의 취업이 기대된다.

네트워크보안을 주력으로 20년간 성장해온 ㈜윈스는 국내 대표 정보보안 업체로, 지난 11월 2019학년도 하이테크 교육생 가운데 2명이 해당 업체에 취업한 바 있다.

또 이날 협약식에서 IPS(침입방지시스템)와 AF(침입차단시스템) 등 1억7천 600만원 상당의 장비를 기증, 해당 장비는 네트워크의 트래픽을 분석해 해킹행위를 탐지 및 차단하는 최첨단 장비들이다.

향후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과 장비기증으로 교육훈련 지원, 교육훈련장비 지원, 산학협력 추진 등 상호 공동 발전을 증진하게 된다.

장우영 학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공유 유대감 증진 및 사업 활성화를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윈스 김대연 대표는 "윈스는 창립한지 20년 된 회사로 400여명의 근로자가 있고 지속적인 기술 인력이 필요한 회사로 공동발전과 우호를 증진할 것"이라며, "IoT정보보안분야 전문가 양성과 맞춤형 취업지원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약속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