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대상 ‘찰칵찰칵 빛그림’
아산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대상 ‘찰칵찰칵 빛그림’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20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8일 시청에서 2019 아산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사진설명 : 「2019 아산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시상자들과 함께
2019 아산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시는 여성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실현가능한 여성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기획했다.

경진대회 공모주제는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 있는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지역의 문화·역사·문화재 등 지역의 특성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여성들이 모여 공통의 필요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아이디어 등이다.

아산시 거주 또는 아산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26팀(52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열한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6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내역은 △대상 찰칵찰칵 빛그림(그림책 전문 북카페 팀 김미향·박찬희·손영하씨) △입상 보물성(심리상담카페 Onii 팀 구미영·김은경·박정애·이희경·한혜정씨), 생각 꽃 필 무렵(마을작은도서관 글쓰기 팀 한아영·윤영숙·김선주·이미연씨), 도농상생-도시의 마을 가게(강유정씨), 쌀롱드아산(쌀 디저트 및 간편식 판매 팀 정미진·김하얀씨), 캐릭터 콘텐츠(김성희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수상자는 창업 전문가의 강연과 맞춤형 멘토링이 제공되는 2020년 여성창업아카데미에 우선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