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시장 표창 이우미·김병조씨
온양3동 행복키움사업 성과보고회…시장 표창 이우미·김병조씨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21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관)가 지난 19일 기관ㆍ단체, 후원·협약기관 대표와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사업 성과보고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 사진설명 : 5. 온양3동 성과보고회(수상자)
온양3동 성과보고회 행사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1부 지난 1년간 맞춤형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홍언순, 공동단장 김형관), 기관, 단체, 후원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찾고, 듣고, 도와서 따뜻하고 행복한 동네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과정 영상 상영과 행복키움 유공자 표창을 진행했다.

우선 시장표창 수상자로 홍두깨칼국수 이우미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금통 지원사업에 참여해 200만원을 후원했으며, 김병조 행복키움추진단원은 지난해부터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공원청소, 각종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서 뒷정리와 청소를 전담하는 등 궂은일을 마다 않는 열정으로 유공자로 선정됐다.

또 아산시의장 표창 수상자로 이은주 청지기꽃게장 대표는 지난해부터 후원협약을 맺고 매월 10만원씩 저소득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에 동참하고, 명절때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식사대접 등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선정됐다. 

이어 이명수 국회의원 표창은 이정수 정관장 모종점 대표로 지난 2014년부터 후원협약을 맺고 상품권 후원, 정관장 물품 후원 등 저소득 가정의 건강을 위해 행복 나눔 활동에 앞장섰으며, 강훈식 국회의원 표창으로 조형숙 아산 늘봄갈비 대표는 지난해부터 후원협약을 맺고 매월 10만원씩 저소득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에 동참하고, 명절 때 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식사 대접 등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유공자에 선정됐다.

한편 2부는 아산시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 김은경 팀장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적자원망 운영 및 역할에 대해 특강했다.

이날 김은경 강사는 온양3동 내 '인적자원망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란 주제로 이들의 역할을 통해 지역에서의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 등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했다.

홍언순 단장은 "기관단체장과 후원자의 도움으로 온양3동의 행복키움 추진사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후언의 손길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 김형관 동장은 “빈곤가정의 가파른 상승세도 불구하고 행복키움추진단과 기관ㆍ단체 대표님과 회원들의 도움으로 시 최고의 행복동으로 거듭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고 고마워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