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 연말 생신잔치 '눈길'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 연말 생신잔치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12.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홍언순)이 지난 26일 따뜻한 동네복지 실천을 위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생신 잔치를 열고 선물을 전달했다.

온양3동 생신 잔치 모습
온양3동 생신 잔치 모습

이번 12월 생신잔치 대상자는 온양3동 맞춤혐복지팀 직원들의 모니터상담을 통해 선정한 가운데 건강 사항이 좋지 않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주변 가족이나, 지인들의 왕래도 드물어 이번 연말 생신잔치를 통해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안위를 살피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한 어르신은 "요즘 건강이 더 악화돼 외출도 어렵고 찾아오는 이도 없어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선물까지 주며 행복한 생일을 보낼 수 있게 해 줘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에 김형관 동장은 "생신잔치를 하면서 소녀같이 행복해 하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니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정성 있게 다가갔을 때 복지 체감도가 더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 안위를 살피고 문제점을 파악해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생신 잔치에서 생일케이크와 수세미는 (주)코리아에코21(대표 신애라), 축하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은 (주)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 밑반찬은 (주)꿈해비타트 훼밀리도시락(대표 박성식), 천연수제비누는 사회적협동조합수피아(대표 김성림), 떡국 떡·멸치·다시마는 협동조합 고랑이랑(대표 김태형), 밀국수세트는 아산제터먹이 사회적협동조합(대표 장명진), 수제 도라지 배청은 에프엔비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최낙원), 수건세트는 ㈜프라미스온(대표 신숙경), 제빵은 신정호카페 웜사이트(대표 조원웅), 꽃바구니는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단장 홍언순)에서 제공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