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찾아가는 문화공연 ‘껑충’…전년 대비 2.8배 증가 
아산, 찾아가는 문화공연 ‘껑충’…전년 대비 2.8배 증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1.08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 지난해 찾아가는 문화공연이 전년 대비 2.8배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 사진설명: 디와이오토 직장으로 찾아가는 공연 사진
디와이오토 직장으로 찾아가는 문화 공연 모습

시는 지난해 직장, 학교, 문화소외지역 등 여러 장소와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총 151회를 진행,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에 힘써왔다.

이는 지난 2018년 찾아가는 문화공연 횟수 54건 대비 97건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장애인, 노약자, 청소년 등 문화소외계층 맞춤형 기획공연을 확대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공연 취약지역(읍면 지역), 문화정보 취약지역(다문화 가정 밀집지역), 문화 접근성 취약지역(산업단지 등)의 3대 문화예술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문화를 통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생적 주민 조직 및 공동체 주도의 행사기획 및 주관으로 주민 간 화합과 참여의식을 제고했다.

이에 공연 및 전시 횟수 증가, 찾아가는 문화공연의 지역문화 브랜드화 등 성과와 시민의 문화향유권 확대 및 지역·계층간 문화 불균형 해소 등의 효과도 거뒀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는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아산시민의 삶 가까운 곳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며 "올해는 문화 향유권 보호를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찾아가는 문화공연의 브랜드화와 고품질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바람직한 관람 문화와 시민들의 문화생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