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NSLB 프로그램’, 충청권 혁신사례 선정
호서대 ‘NSLB 프로그램’, 충청권 혁신사례 선정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0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강석규교육관 전경
호서대 강석규교육관 전경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대학혁신지원사업의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이 2019년 충청권 혁신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LB(No Student Left Behind)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하는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이다.

호서대에 입학한 모든 학생은 1학년을 위한 교양과목과 비교과 시간에 각종 검사와 조사를 받게 되며, 교수는 학생의 조사 결과에 기초해 비슷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이 모이는 다양한 공동체에 참여하도록 학생을 지도한다.

또 학생들은 관심사가 비슷한 학생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성과를 내게 된다. 

성은현 정책부총장은 "NSLB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공모전에 입상하거나 학생들에게 유용한 앱을 개발한 사례가 많다"며 "앞으로도 호서대는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모든 학생들이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의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은 오는 16~17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에서 충청권 대표 혁신사례로 전국 대학에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기회를 얻었다.

또 지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돼 지난해부터 3년간 약 135억원 규모의 재정지원을 받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