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2월 7일까지 접수
아산,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2월 7일까지 접수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10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노후화 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시공 전(왼쪽)과 후(오른쪽) 모습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시공 전(왼쪽)과 후(오른쪽) 모습 

시는 관내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고용시설 점검 보수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아산시 건축과에서 신청 받는다.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건축법 제11조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은 공동주택(연립주택, 다세대주택)으로, 지난 2004년 12월 31일 이전 사용승인 된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이 대상이다.

또 지원금은 최대 1천500만원 범위 내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 할 예정이며, 사업을 신청하려면 자기부담금 20%이상 확보가 필요하다.

다만, 기존 지원금을 받은 공동주택의 관리 주체는 3년 이내 사업지원 신청을 할 수 없다. 

지원 대상사업은 △대지 안에 도로·보도 및 보안등 보수사업 △하수도의 준설 및 보수사업 △안전점검 등에 관한 비용 △석축·옹벽·절개지 등 긴급 보수가 필요한 사업 △공동주택 옥상부 등 공용부분 유지·보수 사업 △자전거보관대, 재활용품 분류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등의 설치 및 보수공사 △공용시설의 에너지 절약 사업 등으로,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공용시설에 대해 점검과 보수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아산시 건축과 건축행정팀(☏041-540-2945)으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