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재단, 사회복지 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
중부재단, 사회복지 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울타리 지원 사업 소개
한울타리 지원 사업 소개

JB(주)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이 오는 13일~31일 제17회 사회복지 지원 사업인 '한울타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4년부터 중부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한울타리는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와 시설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또 한울타리는 대전을 제외한 충남도 지역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중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변화에 기여하는 복지서비스 및 복지프로그램, 전문성 네트워킹에 기반한 프로그램, 지역 사회 이슈화 및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발해 약 4천만원(기관별 연간 800만원 이내)을 지원한다. 

현재 중부재단은 한울타리 사업을 통해 지난 2004년부터 15년 간 160개 기관에 총 10억5천여만원을 지원했으며, 지원기관 담당자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강화, 지역사회문제 논의, 실무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사회복지전문가와 함께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육성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 질 향상에 기여해 호평을 받고 있다. 

중부재단 관계자는 "한울타리 지원 사업은 충남도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와 시설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연계해 지역사회 복지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의 복지 증진과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충남도 내 지역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사회복지 대상 및 분야별 제한은 없다"며 "지역 내 프로그램 필요·효과·파급성, 지역사회 및 관련 단체들의 협력성, 지원금 사용계획의 합리 및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에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